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지도교수 연구실명 연구실 Phone Homepage
유 준 희 음향물리교육 연구실 13동 418호 880 - 9087 ACER

 

Professor

 유준희 Yoo, June-Hee


전 공 : 음향학, 물리교육평가

학 위 : 서울대(박사), 노던일리노이대(박사)

연구실 : 13동 418호

E-mail : yoo@snu.ac.kr

Journals​
  • 민경모, 유준희, “코로나19로 인한 원격수업 중 교사제작 유튜브 수업 영상에 대한 중학생의 전략적 시청 형태 분석”, The SNU Journal of Education Research, Volume 30, Number 3 (2021)
  • 민경모, 유준희, 문현주, “아두이노를 이용한 저가형 분광광도계 개발 및 교육적 활용 방안”, Sae Mulli, Volume 69, Number 5 (2019)
  • 민경모, 유준희, “고등학생의 불확정성원리에 대한 인식 및 학습의 어려움”, Sae Mulli, Volume 69, Number 4 (2019)
  • 김윤화, 유준희, “자생적 온라인 교사 공동체의 질문분석을 통한 초등교사의 과학 교수 관련 어려움 탐색 -인디스쿨의 물리 관련 질문 게시글을 중심으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Volume 39, Number 1 (2019)
  • 박정우, 유준희, “소리의 전달 모형구성 수업에서 나타난 개인모형 구성 단계 중 정보의 흐름과 모둠모형 구성의 유형”, 한국과학교육학회지, Volume 38, Number 3 (2018)
  • 이일, 유준희, “뉴턴의 운동법칙에 대한 문제 해결에서 동료 교수(peer Instruction)는 학습 진전에 어떠한 방식으로 기여하는가?”, Sae Mulli, Volume 67, Number 11 (2017)
  • 송은정, 제민경, 차경미, 유준희, “과학과 교육과정 성취기준의 인지적 영역에 대한 국어교육전공자와 과학교육전공자의 해석 차이: 설명하기를 중심으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Volume 37, Number 2 (2017)
  • 박정우, 유준희, “학교 현장 보급을 위한 저가형 ESPI의 구성”, Sae Mulli, Volume 66, Number 11 (2016)
  • 이동욱, 유준희, “열음향 냉각 현상에 대한 대학생의 모형구성”, Sae Mulli, Volume 66, Number 6 (2016)
  • 도하영, 박정우, 유준희, “중학교 과학수업에서 과학적 모형의 사회적 구성을 촉진하는 교사 스캐폴딩 분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Volume 36, Number 4 (2016)
  • 송은정, 제민경, 차경미, 유준희, “2009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의 성취기준에 사용된 서술어 분석 -TIMSS 인지적 영역 평가틀을 중심으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Volume 36, Number 4 (2016)
  • 박희경, 최종림, 김찬종, 김희백, 유준희, 장신호, 최승언, “과학적 모델의 사회적 구성 수업을 통한 과학 영재 학생들의 모델링 능력 변화”, 한국과학교육학회지, Volume 36, Number 1 (2016)
  • 강은희, 김찬종, 최승언, 노태희, 유준희, 김희백, “초등 4학년 학생들의 과학 관련 진로 포부와 과학 정체성 관계의 변화”, 한국과학교육학회지, Volume 35, Number 5 (2015)
  • 김승정, 이수정, 신정철, 김재근, 유준희, 이경화, 홍훈기, 강은정, 권정희, 김은경, 김지애, 김현숙, 이일, 정태실, “수학, 과학 교과 중등교원양성 교육과정의 현장 적합성 분석”, 아시아교육연구, Volume 16, Number 4 (2015)
  • 강현식, 이일, 진수영, 안재익, 유준희, “2009 개정 물리I의 지도 교사가 인식한 물리I 내용 적정성 및 어려움”, Sae Mulli, Volume 65, Number 2 (2015)
  • 심영숙, 김찬종, 최승언, 김희백, 유준희, 박현주, 김혜영, 박경미, 장신호, “연소 모델의 사회적 구성과정에서 나타나는 소집단 활동 특징 탐색”, 한국과학교육학회지, Volume 35, Number 2 (2015)
  • 김은숙, 안유민, 정원영, 계영희, 김희백, 노태희, 유준희, 이경우, 최승언, 김찬종, “이공계와 의약계 진로 희망 초등학생의 진로 선택 이유, 과학과목과 수학과목 선호도, 과학에 대한 흥미, 과학적 포부 비교” 한국과학교육학회지, Volume 34, Number 8 (2014)
  • 강은희, 김찬종, 최승언, 노태희, 유준희, 심수연, 김희백, “과학 관련 진로에 대한 포부가 낮은 초등 4학년 학생들의 과학 정체성 탐색”, 한국과학교육학회지, Volume 34, Number 7 (2014)
  • 박현주, 김혜영, 장신호, 심영숙, 김찬종, 김희백, 유준희, 최승언, 박경미, “연소의 과학적 모형형성 수업에서 나타난 중학생의 사회적 상호작용 특징”, Journal of the Korean Chemical Society, Volume 58, Number 4 (2014)
  • 양찬호, 조준모, 김찬종, 최승언, 김희백, 유준희, 이경우, 계영희, 노태희, “과학 관련 활동에 대한 초등학생의 선호 및 참여와 관련된 요인 탐색”, 초등과학교육, Volume 33, Number 3 (2014)
  • 김승만, 유준희, “표면전하분포모형을 강조한 전기회로에 대한 중등학생의 이해”, Sae Mulli, Volume 64, Number 2 (2014)
  • 진수영, 유준희, “일반 직업 영역에서 물리 전공의 유용성에 대한 물리 전공자의 인식 조사”, Sae Mulli, Volume 64, Number 1 (2014)
  • 이정아, 최종림, 박은지, 최승언, 김희백, 노태희, 유준희, 이경우, 계영희, 김찬종, “비형식 환경에서 초등학생의 과학관련 참여 현황과 특징 -빈도와 동반인을 중심으로”, 초등과학교육, Volume 33, Number 1 (2014)
  • 양찬호, 배유진, 김찬종, 최승언, 김희백, 유준희, 이경우, 계영희, 노태희, “초등학생들이 인식하는 과학 관련 활동에 대한 조사”, 초등과학교육, Volume 32, Number 4 (2013)
  • 유준희, “세종대왕기념관의 유물 편종과 현대 편종의 음향 스펙트럼 비교”, 한국음향학회지, Volume 28, Number 3 (2009)
  • 장상경, 유준희, “중학교 통합학급에서 과학수업 중 정신지체 학생의 학습 활동 분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Volume 29, Number 5 (2009)
  • 박정우, 유준희, “관 내 공기 진동 및 종파에 대한 중학교 상위권 학생들의 이해”, 새물리, Volume 59, Number 4 (2009)
  • 김형준, 유준희, “중학생 과학탐구활동 수행평가 시 채점 방식 및 척도의 수에 따른 신뢰도 분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Volume 30, Number 2 (2010)
  • 박정우, 유준희, “구체적 대 추상적, 거시적 대 미시적 관점에서 분석한 소리 나는 관 안의 공기 운동에 대한 물리1 교과서와 교사의 설명 분석”, 새물리, Volume 60, Number 9 (2010)
  • 박정우, 유준희, “물리1 교과서의 관내 정상파 삽화에 대한 고등학생의 해석과 이해”, 새물리, Volume 61, Number 9 (2011)
  • 유준희, 박정우, 배대성, 김형준, 성굉모, 노정욱, 고현우, “유물 편경의 음향 분석을 통한 아악 황종음고의 추정”, 한국음향학회지, Volume 30, Number 8 (2011)
  • 이일, 유준희, 정광훈, “국립과천과학관의 테슬라코일 전시물 설명판에 대한 관람객의 주목도 분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Volume 32, Number 1 (2012)
  • 김형준, 유준희, “중학생 과학탐구활동 수행평가 시 총체적 채점에서 나타나는 채점자간 불일치 유형 분석”, 국과학교육학회지, Volume 32, Number 1 (2012)
  • 강은희, 김찬종, 최승언, 유준희, 박현주, 이신영, 김희백, “심장 혈액 흐름의 모형 구성 과정에서 나타난 소집단 상호작용과 소집단 규범”, Volume 32, Number 2 (2012)
  • 유희원, 차현정, 김민석, 함동철, 김희백, 유준희, 박현주, 김찬종, 최승언, “과학적 모형의 사회적 공동구성 수업에서 나타나는 과학 영재 학생들의 상호작용 역할과 개인의 내적, 관계적 요인 사이의 관련성”, 영재교육연구, Volume 22, Number 2 (2012)
  • 유희원, 함동철, 차현정, 김민석, 김희백, 유준희, 박현주, 김찬종, 최승언, “달의 위상 변화에 대한 과학적 모형 구성 수업에서 나타나는 과학 영재들의 모형 생성 및 발달 과정 ”, 영재교육연구, Volume 22, Number 2 (2012)
  • 김애정, 박현주, 김찬종, 김희백, 유준희, 최승언, “중학교 과학 교과서 물질 영역의 과학적 모형 유형 분석”, 대한화학회지, Volume 56, Number 3 (2012)
  • 유준희, 김종숙, “중학생의 소집단 자유탐구활동 중 물리 영역 탐구문제의 구성과 변인 추출 및 명료화 과정”, 한국과학교육학회지, Volume 32, Number 5 (2012)
  • 이신영, 김찬종, 최승언, 유준희, 박현주, 강은희, 김희백, “소집단 상호작용에 따른 심장 내 혈액 흐름에 대한 소집단 모델 발달 유형과 추론 과정 탐색”, Volume 32, Number 5 (2012)
  • 배대성, 유준희, 중학생의 힘과 운동 현상 관련 과학적 모형구성 수준의 상세화, 새물리, Volume 62, Number 8 (2012)

 

Books
  • 특수학생의 과학교육, 2011년 6월, 볼록미디어
  • 한국의 편경과 편종, 2013년 2월, 서울대학교 출판문화원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