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향물리교육
인지 진단 이론을 활용한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의 옴의 법칙 관련 인지 요소 숙달 확률 분석
Analysis of cognitive attributes mastery probability related to Ohm’s Law in second grade middle school students using cognitive diagnostic theory
민태호/2023/석사/S-Space
중학생의 사회적 과학지식 구성 활동에서 나타나는 의사소통과 상호작용 유형 및 담화 분석
Analysis of communication and interaction types and discourse in middle school students’ social science knowledge construction activities
정현/2023/석사/S-Space
고등학교 전자기 단원 수업과 연계한 온라인 질의응답 활동에서 지식의 공동 구성 분석
An analysis of the co-construction of knowledge in online question-and-answer activities to the electromagnetism class in high school
진수영/2019/박사/S-Space
역학 문제해결에 대한 동료교수 활동에서 고등학생의 모형구성 및 소집단 상호작용 분석
An Analysis of High School Students’ Modeling and Small Group Interactions during Peer Instruction in Solving Mechanics Problems
이일/2018/박사/S-Space
중학생과 과학교사의 색 인식에 대한 개념세계 및 모형구성
Middle School Students’ and Science Teachers’ Conceptual World and Modeling of Color Perception
이동욱/2015/박사/ S-Space
예비 물리 교사의 관 내 정상파 모형발달에서 간섭무늬영상에 대한 시각적 지각과 해석의 역할
The Roles of Visual Perception and Interpretation of Interference Fringe Image in Pre-service Teachers’ Model Development of Standing Waves in a Pipe
박정우/2014/박사/ S-Space
물리교사 대상 델파이 방법을 이용한 고등학교 양자물리 교육내용 탐색
Exploring the education contents of high school quantum physics using the delphi method for physics teachers
김진하/2022/석사/ S-Space
언어 네트워크 분석을 이용한 과학탐구실험 과목의 세부평가기준 특성 분석
A Study on the Characteristics of Detailed Assessment Criteria for ‘Scientific Inquiry Experiment’ Using Semantic Network Analysis Methods
고의준/2021/석사/ S-Space
언어 네트워크 방법을 이용한 남·북한 물리 1 교과서의 탐구 활동 비교분석
A Comparative Analysis on the Exploration Activities of Physics 1 Textbooks in South and North Korea Using the Language Network Analysis
김다은/2020/석사/S-Space
고등학생의 불확정성원리에 대한 인식 및 학습의 어려움
High School Students’ Perceptions and Difficulties in Learning the Uncertainty Principle
민경모/2019/석사/S-Space
2009 개정 교육과정 물리Ⅰ교과서 중 “특수상대성 이론” 소단원 구성 체제의 개선방안
Improvement of the constructional format of “Special relativity theory” in the 2009 revised national curriculum physics Ⅰ textbook
성현중/2018/석사/S-Space
과학과 교육과정 성취기준의 인지적 영역 분석 및 서술 방법 제언
송은정/2017/석사/S-Space
중학교 과학수업에서 과학적 모형의 사회적 구성을 촉진하는 교사 스캐폴딩 분석
도하영/2016/석사/S-Space
중학생의 소집단 과학 탐구활동에서 구성원의 역할 및 역할 구성에 따른 상호작용의 수준
소집단 과학 탐구 활동에서 나타나는 학생의 역할 구성과 논변의 공동 구성
임은희/2013/석사/S-Space
중학생의 힘과 운동 현상 관련 과학적 모형구성에서 학습의 진행
배대성/2012/석사/S-Space
사회적 구성주의 관점에서 분석한 중학교 과학 교사의 일과 에너지 단원 교수 실천 및 인식론적 신념
이성은/2012/석사/S-Space
중학생들의 자유탐구활동 중 탐구문제 구성에서 나타난 변인 인식 과정 분석
김종숙/2011/석사/S-Space
중학생 과학탐구활동 수행평가 시 채점 방식 및 척도의 수에 따른 신뢰도 분석
김형준/2010/석사
중학생의 전자기 관련 과학관 전시물 관람활동 분석
손가애/2008/석사/S-Space
중학교 통합학급에서 과학수업 중 정신지체 학생들의 학습 활동 분석
장상경/2007/석사/S-Space
자연계열 통합교과형 논술문항 분석
'소리'수업 분석을 통한 청각장애 초등학생의 소리 개념이해 및 인식 조사
서연희/2007/석사/S-Space
비형식 형성평가 관점에서 분석한 중학교 과학수업 중 교사질문
과학 영재 학생들의 진로 선택 과정에서 영향을 주는 과학 영재 캠프의 요인 분석
김현정/2006/석사/S-Space
중학생의 '개방적 탐구 계획하기' 활동에서 탐구 과정과 학생의 개념체계에 대한 사례 분석
양현주/2005/석사/S-Spa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