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urnals
- 박미화, 이진석, 이경호, 송진웅, “과학수업에 대한 반성적 사고의 개념적 정의와 유형:예비 과학교사를 중심으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Volume 27, Number 1 (2007)
- 이경호,” 왜 학생들은 물리학을 어려워하는가?: 지식신념틀을 이용한 물리학습의 어려움에 대한 구조적 분석을 향하여” 새물리, Volume 54, Number 4 (2007).
- 전찬희, 이경호, “뉴턴 역학 학습에서 대학생이 경험하는 어려움의 특징(1):어려움의 내용, 원인, 해소 방안을 중심으로,” 새물리,Volume 55, Number 3 (2007).
- 최정호, 이경호, 전동렬, “대학생이 패러데이 법칙과 관련된 문제를 풀 때 겪는 어려움에 대한 분석” 새물리, Volume 55, Number 3 (2007).
- 오필석, 이선경, 이경호, 김찬종, 김희백, 전찬희, 오세덕, “과학 교사 전문성 연구의 방법론적 고찰” 한국과학교육학회지, Volume 28, Number 1 (2008).
- 박지연, 이경호, “통합적 정신모형 이론에 기반한 4M 순환학습 수업모형의 효과:고등학생의 원운동 관련 기초개념과 정신 모형의 발달 측면에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Volume 28, Number 4 (2008)
- 박지연, 이경호, “통합적 정신모형 이론에 기반한 4M 순환학습 수업모형의 효과:이론적 배경과 개발 과정을 중심으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Volume 28, Number 5 (2008)
- 오필석, 이선경, 이경호, 김찬종, 김희백, “예비 과학 교사들의 고등학교 과학반 지도 경험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예비 교사들이 형성하는 지식의 종류와 특징” 한국과학교육학회지, Volume 28, Number 6 (2008)
- 정계삼, 이경호, “대학 전공 역학 과정에서 학생이 경험하는 Curl 이해의 어려움과 그 원인구조” 새물리, Volume 58, Number 1 (2009).
- 한혜진, 이선경, 김찬종, 이경호, 김희백, 오필석, 맹승호, “생애사적 접근을 통한 과학교사의 교수실행 변화과정에 관한 사례 연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Volume 29, Number 1 (2009).
- 이선경, 오필석, 김혜리, 이경호, 김찬종, 김희백, “과학 교사의 교수내용지식과 실천적 지식에 관한 연구 관점 고찰” 한국교원교육연구, Volume 26, Number 1 (2009)
- 하상우, 정용욱, 변태진, 이경호, “Emerging role of primary leader in group interaction with mechanics problems during upper-level mechanics course,” 한국과학교육학회지, Volume 29, Number 3, (2009).
- 하상우, 이경호, “전공역학강의에서 주간보고서를 활용한 조별 토론의 과정과 이에 대한 학생들의 반응,” 새물리, Volume 59, Number 5 (2009).
- 이승희, 이경호, “학생이 물리학습에서 지각하는 어려움에 대한 새로운 이해:DSDM을 이용한 라그랑지 방정식 학습 사례를 중심으로” 새물리, Volume 60, Number 11 (2010).
- 전찬희, 박지연, 이경호, “대학 전공 역학의 ‘일차원 상의 운동’ 학습과정에서 학생들이 경험하는 어려움 : 어려움의 원인과 해소방안을 중심으로,” 새물리, Volume 60, Number 11 (2010).
- 변태진, 하상우, 이경호 “Toward Understanding Student Difficulty in Upper-Level Mechanics Problem-Solving Processes,” 서울대학교, Volume 19, Number 0 (2010).
- 이승희, 이경호, “Comparison of Difficulties Experienced by Undergraduate and Graduate Student in Learning Lagrange’s Equation in Mechanics Courses” Volume 61, Number 3 (2011).
- 김종인, 권상운, 이경호,”각운동량 보존법칙을 이용한 ‘회전하는 좌표계에서의 여러가지 운동 에들’에 대한 일괄된 설명,” 새물리, Volume 61, Number 5 (2011).
- 하상우, 이경호, “주간보고서에 나타난 전공역학 수강생들의 마찰력에 대한 어려움과 그 어려움의 원인 구조,” 새물리, Volume 61, Number 9 (2011).
- Kyesam Jung, Gyoungho Lee, “Developing a tutorial to address student difficulties in learning curl: a link between qualitative and mathematical reasoning,” Canadian Journal of Physics, Volume 90, Number 6 (2012).
- 이종봉, 이경호 “한 교사가 뉴턴 제 1법치을 가르치면서 경험하는 딜레마:객관주의와 구성주의의 이분법적 사고,” 교육과학연구, Volume 43, Number 2 (2012).
Journals
- “Adopting Historical Knowledge Production to the Classroom” Resolving Dilemmas in Acquiring Knowledge of Newton’s First Law: Is the History of Science Helpful?, 2011년, SensePublishers.